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산외대, 아세안 문화체험 ‘송크란 축제’ 성황리에 개최

d7d1df80cd8e0e3374e51bb78d53a834_1746575734_3817.jpg
 

우리 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18일 본교 중앙광장에서 CAMPUS Asia AIMS 사업의 일환으로 아세안 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송크란 축제’를 성료했다.


이번 축제는 ‘페이지’ 아시아대학 학생회를 주축으로 태국어과,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학과 학생회가 협력하여 마련되었으며 태국 문화권 학생들을 위해 우리학교 재학생은 물론 국내 AIMS 참여 대학 소속 내·외국인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태국의 새해맞이 축제인 송크란을 기념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학교  태국어과 이미지 교수와 옹지인 교수가 학생들에게 축복을 기원하며 물을 뿌려주는 전통 의식을 재현하였으며 △물 축제 △태국 전통 음료 시음 △태국 전통의상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팅(국립부경대, 베트남)과 반나락(한국해양대, 태국) 학생은 “이번 축제를 통해 여러 나라의 AIMS 교류 학생들과 친해졌다”며, “특히 한국에서 태국의 문화를 존중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학교 CAMPUS Asia AIMS 사업단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태국 등 아세안 국가들과의 활발한 문화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인 감각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2일 전